직장직종사목부 로고 천주교 대전교구 직장직종사목부
홈으로 관리자에게 사이트맵
           
          홈> 직장사목부 > 인사말씀
           
            지붕위에서 외쳐라(마태10,27)

          오소서! 성령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6년 8월 24일에 직장직종사목 제 6대 전담사제로 부임한 권순택 안드레아입니다.
          먼저 직장직종사목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모든 신앙인들은 이 세상의 빛과 소금의 모습(마태 5,13-14 참조)으로 살아가야 할 존재들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복음을 선포하시고 하느님 나라의 신비를 이 땅 위에서 구현하기 위해 당신의 사명을 완성하셨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마태 28,19-20)는 말씀을 남기시면서 당신을 믿고 따르는 모든 하느님 백성에게 복음 선포의 사명을 맡기셨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대부분의 신앙인들은 신앙과 삶이 분리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본당에서 열심히 활동한다 하더라도 직장과 세상 안에서 어떻게 복음을 전파하고 빛과 소금으로 증거 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 직장직종사목부에서는 직장 내 교우 공동체의 형성과 복음화를 통하여 삶의 현장인 일터에서 복음의 씨앗이 모든 이들에게 뿌려져 각 직장 공동체가 복음화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영적이고 사목적인 보살핌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하여, 공동체에 속한 모든 교우들이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 만나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만나는 하느님 체험을 이웃에게 전하며 신앙 안에서 더욱 풍요롭게 생활하도록 돕겠습니다.

          이런 차원에서 보면 오늘날 모든 이에게 유용하게 사용되는 홈페이지 또한 직장의 복음화와 각 공동체의 성숙을 위해 더욱 요청되는 사목 홍보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있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주님 안에서 은총의 나날을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직장직종사목 전담사제 권순택 안드레아 신부
           
          생활교리 공동체소식 대전교구청 굿뉴스 성바오로 인터넷 서원 서울대교구직장사목부 유용한 가톨릭 인터넷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