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직종사목부 로고 천주교 대전교구 직장직종사목부
홈으로 관리자에게 사이트맵
       
      홈> 직장공동체 > 법조인연합회
       
      1. 연혁

      법조인회는 1982, 3월 대전 지역내의 가톨릭 신자인 판사, 검사, 변호사들이 모여 지역 사회 내에서 교회의 발전과 가톨릭 이념에 입각한 정의 구현을 위해 형성되었다.

      아울러 1985년 5월 20일, 교구장의 인준을 받아 초대 지도 신부로는 변갑선 치릴로 신부를 모시고, 회장으로 배영준 요한 보스코 형제를 봉사자로 하여 교구내 사도직 단체로 등록하게 되었다.

      회원의 구성으로는 법원의 판사와 직원, 검찰의 검사와 직원, 삼군본부의 법무관과 직원, 그리고 변호사, 법무사, 집행관 등이다.

      이렇게 유지 발전되어 오다가 2002년 3월 교구의 직장 사목부에 소속되면서 각 공동체의 발전과 원활한 사목을 위해 5월 모임 때 법원 공동체, 검찰 공동체, 변호사 공동체, 기타 공동체로 나누어지면서 법조인 연합회로 발족하게 되었다.

      2. 설립 목적과 주요 활동
      설립 목적
      설립 목적으로는 회원의 신앙생활 향상과 친목을 기하고 교회 발전과 사회정의 구현 실현에 있다.
      주요 활동
      *주요 활동으로는 연합 차원의 송년 연합미사 봉헌, 성지순례 및 피정, 예비자 교리 실시, 불우 이웃돕기, 장기수 쉼터 마련 등이 있다.
      *각 공동체별로는 주 모임 및 월 모임 실시, 분기별 미사봉헌 등 소공동체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3. 주보 성인

      * 성 토마스 모어

      4. 각 공동체
      * 대전 고등, 지방, 특허 법원 * 대전 고등, 지방, 검찰청
      * 변호사 * 기타 공동체(법무사, 법무관)
       
      생활교리 공동체소식 대전교구청 굿뉴스 성바오로 인터넷 서원 서울대교구직장사목부 유용한 가톨릭 인터넷 사이트